2021학년도 2학기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신입생 모집요강(야간)
- '5.최종출신대학확인서.hwp'는 해외대학 출신자만 해당하는 서류입니다.
- 안내 사항과 긴급한 연락을 위해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라며, 접수가 끝난 이후 이메일로 인내 사항이 발송될 수 있으니 자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모집요강), 2(입학지원서), 4(지원동기 및 향후 계획) 첨부파일이 변경되었으니 변경된 양식으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4.19 추가사항)
모집과정 및 인원
지원자격
전형방법
서류심사(대학성적, 지원동기 및 향후계획, 경력)와 면접
입학지원서 교부 및 접수
- 원서 및 제반 지원서류 교부 : 홈페이지 다운로드
- 원서 접수기간 : 2021. 05. 03(월) 10:00 ~ 05. 07(금) 17:00
- 원서 접수(온라인) : 접수기간 링크(진학어플라이) 오픈(마감일 17:00이후 원서작성 및 전형료 결제 불가)
필히 입력한 내용을 출력 후 제출서류와 함께 우편발송(등기)
- 첨부서류 제출처 : 03722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1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사무팀
* 접수마감일(05.07) 우편 소인까지 유효 (관련서류 미비 시 접수되지 않음)
응시료 : ₩85,000 / 입금(결제) 이후 전형료 환불은 불가함.
면접시험일시
2021. 05. 22(토) 13:00 ~
* 2021-2학기 신입생 면접시험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위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진행 방식 및 안내사항은 원서접수 종료 후 추가 안내 예정입니다.
합격자 발표
2021. 06. 16(수) 홈페이지 공고 예정
* 합격자 등록기간(2021년 8월) 중 미등록 시 입학이 취소됩니다.
제출서류
- 필수 제출서류
주) 모든 제출서류는 원본이어야 하며, 접수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에 한함
7) 재직증명서, 8) 경력증명서, 9) 언어성적표는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 미제출함 - 추가 제출서류 (해외대학 출신자에 한함)
수험생 유의사항
- 접수된 서류와 입금된 전형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하지 않습니다.
- 2021년 8월 대학 졸업예정자인 경우 합격 후 졸업증명서 1부를 2021. 08.31(월) 까지 사무팀으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학사학위 취득이 안 된 경우에는 입학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제출서류 등의 허위기재, 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합니다.
- 신입생은 첫 학기에 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단, 입대휴학 및 진단서를 첨부한 질병으로 인한 휴학은 가능).
- 서류 미제출 시 평가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현역군인으로서 군위탁이 아닌 일반전형에 지원하는 경우, 소속부대장 (사단장 이상) 의 취학승인서를 제출(입학 전 전역예정인 자는 전역예정증명서로 대체 가능)하여야 합니다.
- 정원외 지원자의 경우, 06월 30일(수)까지 교육부 추천 공문이 사무팀으로 접수되어야 합니다.
- 외국인이 본 대학원에 지원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여권사본과 접수일기준 최근 2년 이내에 발급된 한국어능력시험 성적표(TOPIK)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기타 추가서류가 있으므로 지원 전에 사무팀에 반드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사항
- 수업은 화, 수, 목요일에 1,2교시가 있으며(18:30 ~ 22:00), 매학기 16주 수업입니다.
- 학위 취득은 '학위논문 제출' 방식과 '추가 과목 이수' 방식으로 이원화되어 있습니다.
- 보건학석사 학위를 취득한 학생은 동일계열 박사학위 과정에 응시할 자격이 있습니다.
- 예방의학 전공의 수련기관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매학기 일정비율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 교수진은 보건대학원 교수 외 의과대학, 치과대학, 간호대학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등록금 안내
- 등록금납부 진행 프로세스
합격자발표(2021.06.16) → 고지서출력(등록기간) → 등록금납부 (2021년 8월 중) → 학기시작 (2021.09.01)
- 2020학년도 등록금액
- 등록금납부 진행 프로세스
- 교내장학금 지급현황(2020학년도)
- 2021학년도 2학기 신입생오리엔테이션
1) 일 시 : 2021.08.20(금) ~ 21(토) 예정 (코로나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사무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2-2228-1506).
- 교내장학금 지급현황(2020학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