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동창회장인사말

HOME 안에 대학원생활 안에 동창회 안에 동창회장인사말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총동창회장 인사말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동문 여러분, 반갑습니다.

먼저 모교와 총동창회에 많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동문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은 지난 40여년간 한국과 세계 보건 분야를 선도해 나아갈 전문 보건인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특히 전 세계가 겪고 있는 다양한 보건의료 문제, 즉 암을 비롯한 각종 급만성 질환, 저출산·인구고령화, 지구 온난화, 환경위해요인, 건강 형평성 제고 등의 문제를 극복하고 개인과 집단, 지역사회, 더나아가 국가와 전 세계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보건인 양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3,000여명의 졸업 동문이 유수의 교육기관, 언론기관, 보건의료기관, 공공기관 등에서 국내외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총동창회는, 이처럼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계시는 여러 동문들이 교류하고 힘을 모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모교의 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총동창회는, 장학지원, 동문 사업장 방문, ·추계 산행, 송년의 밤 행사, 등과 더불어, 4차산업혁명 시대의 보건의료 문제와 관련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조찬세미나, 보건대학원 발전 세미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며, 사이버 공간에서의 상호교류를 위해 동창회 홈페이지를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저를 비롯한 총 동창회 집행부는, 보다 많은 동문들이 의견을 나누고 친목을 도모함은 물론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이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보건대학원으로 더욱 빛을 발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동문 여러분과 여러 교수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모든 동문 여러분들의 가정과 직장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총동창회

제 13대 총동창회장/보건학박사 이은희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